반응형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과일

혈관은 혈액을 심장과 인체 각 장기 및 조직 사이를 순환시키는 통로입니다. 혈관은 크게 동맥, 모세혈관, 정맥으로 나눕니다. 혈관이 플라크로 막히면 동맥 경화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일을 방지하려면 혈관에 좋은 음식을 평소에 먹으며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혈관은 신체가 노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좁아지게 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돕는 음식이나 건강식품을 따로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 청소해주는 음식에는 마늘, 양파, 부추, 생강 등이 있으며, 이 음식들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참기름과 들기름에도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에 함유되어 있어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음식입니다.등푸른 생선도 포함합니다.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도 혈관에 좋은 음식입니다.

리놀렌산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벽에 붙어있는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줍니다. 또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저밀도콜레스테롤(LDL)을 낮추고, 고밀도콜레스테롤(HDL)을 높인다. 지방과 혈당을 감소시키는 데도 움이 되며, 비타민E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혈관 벽의 노화를 늦추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만,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먹으면 위장장애나 설사를 겪을 수도 있습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과일

혈관청소에 좋은 과일에는 사과가 있습니다.사과의 색깔이 진하면 진할수록 지방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중성지방을 낮춰 뱃살을 빼고, 혈관을 청소해 콜레스테롤도 떨어뜨립니다.

딸기도 혈관청세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이탈리아 폴리테크닉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딸기는 저밀도콜레스테롤(LDL)을 감소시키면서 고밀도콜레스테롤(HDL)은 유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며 항산화작용이 뛰어납니다.

 

수박 또한 혈관청소에 좋다고 합니다.수박에 포함된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관의 탄력을 유지하고 심장으로 가는 스트레스를 줄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빨간색을 띠는 과일이 혈관청소에 좋다고 합니다. 참고 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