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용태 윤건영 구로을 맞대결

미래통합당이 공천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당 사무총장을 지낸 김용태 의원을 청와대 전 국정상황실장 윤건영과 맞대결을 시켰습니다.

미래통합당이 23일 당 사무총장을 지낸 김용태 의원을 서울 구로을에, 청와대의 '유재수 감찰 무마' 의혹을 폭로한 김태우 전 특감반원을 서울 강서을에 각각 전략 공천했다. 또 통합당은 '검사내전'의 저자 김웅 전 부장검사를 서울 송파갑에 단수 공천했고, 황교안 대표에 대한 서울 종로 공천도 확정해 발표했습니다.

구로을에는 더불어민주당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인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이 공천을 신청했고, 강서을에는 청와대 정무기획비서관을 지낸 진성준 전 의원의 공천이 지난 21일 확정됐다. 통합당이 서울 주요 지역구에서 현 정권 심판론을 내건 '표적 공천'에 나선 것입니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의를 열어 이같은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통합당은 서울 양천을 현역인 3선의 김용태 의원을 구로을로 투입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구로을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내리 3선을 하고 윤 전 실장에게 지역구를 물려준 곳으로 통합당에는 대표적인 '험지'입니다. 김 의원은 당내 대표적인 소장파로 '김병준 비대위'에서 사무총장을 지내며 불출마를 선언하는 등 당 혁신 작업을 주도했으며, 이번에 공관위의 강한 요청에 지역구를 바꿔 출마를 결정했습니다.

서울 전역에서 문재인 심판론을 확산시키겠다는 전략을 내세운 미래통합당의 공천 결과가 과연 어떻게 될지 주목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