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식약처장

공적마스크 5부제 폐지 마스크 6월부터 언제든 구매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오는 6월부터 공적 마스크 5부제를 폐지하겠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 밖에 18세 이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마스크 구매 수량을 5개로 확대하는 등 공적 마스크 제도를 개선합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 같이 밝히고 "이번 개선 죄는 국민의 협조와 배려로 마스크 수요가 안정화되고 생산량이 점차 증대되면서 수급 상황이 원활해짐에 따라 관계 부처 협의 등을 거쳐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공적 마스크 요일별 구매 5부제가 다음달 1일부터 폐지됩니다.

이번 개선조치는 마스크 수요가 안정화되고, 생산량이 점차 증대되면서 수급 상황이 원활해짐에 따라 마련됐습니다.

지금까지는 출생연도에 따라 정해진 요일에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내달 1일부턴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직접 또는 대리 구매할 수 있습니다.단,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 제도는 계속 유지됩니다. 구매방법은 종전과 같이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공인 신분증을 지참한 후 한 번에 또는 요일을 나누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 보도자료


또 학생의 등교 수업에 맞춰 18세 이하 마스크 구매량을 기존 3개에서 5개로 확대합니다.

6월1일부터 18세 이하(2002년 이후 출생자) 초·중·고 학생, 유치원생 등은 공적 마스크를 ‘1주일에 5개’ 구입할 수 있습니다. 18세 이하를 증명할 수 있는 공인 신분증을 지참하면 됩니다.

본격적인 더위에 대비해 수술용(덴탈) 마스크 등의 생산량도 2배 이상 확대하고 수입을 지원 한다고 하니 자세한 정보는 식약처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공적마스크 5부제 폐지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