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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신형 5·6 시리즈 드라이브 스루 신차 발표회

어저께 BMW에서 신차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이 됐습니다. 

 

BMW코리아가 지난 27일 특별한 행사를 위해 기자들을 영종도 드라이빙센터로 불렀다고 합니다.

바로 부분변경 5시리즈와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의 세계 최초 공개자리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 현상에 따라서 비대면, 비접촉(이하 언택트) 행사로 진행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 진행된 BMW그룹의 첫 번째 공식 행사입니다. 시간대별로 수 십 여명, 많게는 수 백 여명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회사는 안전한 환경에서 마무리하기 위해 행사 참가자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는데 만전을 기했습니다. 

BMW 코리아는 인천 영종도 드라이빙센터에 총 70여대의 차량을 준비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기자들이 차량에 탑승한 후, 미리 설정된 라디오 음성을 통해 차량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모든 차량 내 탑승한 기자들이 쉽게 화면을 볼 수 있도록 대형 디스플레이를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마치 자동차 극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구현한 것입니다.

BMW 코리아는 올해 부산모터쇼에 방문 예정이었던 피터 노타 BMW 브랜드 및 세일즈, 애프터세일즈 총괄의 인사말을 영상으로 내보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부산모터쇼 등이 취소되고 해외 여행객들의 입국 제한 조치 등이 생기면서 노타 총괄은 올해 우리나라에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BMW 코리아는 원래 부분변경 뉴 5시리즈를 올해 부산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었지만, 부산모터쇼가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취소되면서 자연스럽게 공개방식을 인천 영종도 드라이빙센터 내로 변경하게 됐습니다.

노타 총괄은 영상에서 “부산모터쇼가 취소됐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한국에서 새로운 5시리즈와 6시리즈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게 됐다”며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한국 드라이빙 센터에서 개최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한국이 취한 결정적이고 포괄적인 조치들 덕분이었다고 강조하고 싶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지난해 삼성SDI와 2021년부터 BMW 5세대 전기 드라이브트레인용 배터리 셀 공급을 위한 장기 공급 계약을 발표한 바 있다”며 한국 시장에 대한 강인한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이후 BMW 코리아는 뉴 5시리즈와 6시리즈 상품 담당 매니저들의 설명을 진행한 다음,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차량의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말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 한 것 같습니다. 신차발표회까지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진행 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BMW 5·6 시리즈 정말 멋있고 가지고 싶은 차입니다. 멋있네요^^

 

BMW 6 GT 가격은 8000만원에서 1억원인데 옵션이나 이것저것 포함 하면 돈이 더 들어 갈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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