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기 크론병 진단,크론병이란?

미스터 트롯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듯이 솟구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출연진들의 실력이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영기도 그 중심에 서있습니다.
그런데 크론병에 걸렸다고 합니다.

가수 영기가 크론병 투병 중에도 씩씩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23일 오전 재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는 트로트가수 영기가 출연했습니다.
이날 영기는 지난해 8월 크론병 진단을 받았다고 고백하며 "염증 완화제, 크론병약을 매일 먹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열심히 살았는데 왜 나한테만 이런 일이 생기나 싶었다. 절망감, 억울함. 근데 그런 것들도 금방 사라졌다. ‘안 죽은 게 어디야’라고 생각하게 됐다"며 씩씩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어 "크론병은 완치가 없고 괜찮은 상태로 만들어서 유지를 하는 게 최선이기 때문에 약을 평생 먹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영기씨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화이팅 하세요!

크론병이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관 전체에 걸쳐 어느 부위든지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질환입니다. 궤양성 대장염과 달리 염증이 장의 모든 층을 침범하며, 대장과 소장이 연결되는 부위인 회맹부에 발병하는 경우가 가장 흔하고, 그 다음으로 대장, 회장 말단부, 소장 등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크론병 증상
증상의 종류와 정도는 환자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가장 특징적인 증상은 복통과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증상기와 특별한 처치없이 증상이 회복되어 아무런 증상도 나타나지 않는 무증상기가 반복됩니다.
복통의 양상은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산통과 같은 통증으로 하복부에 주로 나타납니다. 설사는 약 85%에서 나타나는데, 보통의 설사로 고름이나 혈액, 점액이 섞이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