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갑수목장 동물학대 논란

유튜버 갑수목장이 동물학대 의혹을 받고있습니다.
갑수목장은 수의대생이 운영하는 동물 유튜버 채널로 구독자 수만 47만명이 넘는 거대 채널입니다.
갑수목장은 유기묘들을 입양하고 분양, 유기묘 보호를 위한 후원을 받으면서 주목을 받고 성장하였습니다.

채널A가 7일 유튜버로 활동 중인 수의과학대 학생 A씨가 동물을 학대했다고 보도한 가운데 A씨로 지목된 유튜버 ‘갑수목장’은 “보도 자체가 악의적인 편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오후 채널A는 주변 수의대생들의 말을 빌려 A씨가 동물을 굶기고 학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동료 수의대생 B씨는 “고양이들을 굶기면 애교가 많아진다면서 촬영에 도움이 된다고”라며 “촬영이 없을 때는 고양이가 다가오면 양손으로 멀리 집어 던지거나”라고 했습니다.

또 다른 수의대생 C씨는 “새끼 리트리버도 굉장히 큰 편인데 누가 봐도 (좁은) 철창 안에 가둬두고. 위생이 정말 안 좋았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채널A는 수의대생인 유튜버 ‘갑수목장’의 영상을 모자이크 해 내보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이 ‘갑수목장’ 유튜브 영상 밑에 ‘해명하라’는 댓글을 남겼습니다.

 

이에 갑수목장은 이날 자신의 유튜브 영상 밑에 댓글로 “오늘 채널 A라는 채널에 게시된 보도자료에 대해 많이들 놀라셨을 거라 생각된다. 학대, 방치 등의 단어가 저의 실루엣과 함께 편집됐다는 사실이 너무나 당황스러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경황이 많이 없지만 차분히 정리해서 영상으로 설명드리겠다. 해명이라고 말하기에는 보도 자체가 악의적인 편집이지만 그 동안의 저를 믿어와 주신 분들께서는 너무 놀라지 마시고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다”라며 “이와 별개로 관련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부분은 법적 조치를 비롯해 강경하게 대응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갑수목장 유튜브

 

한편 8일 오전 6시 20분 경 유튜버 갑수목장은 실시간 스트리밍을 시작했습니다. 전날 채널A가 갑수목장의 고양이 학대 관련 보도에 나서면서 네티즌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해당 방송에서 갑수목장은 고양이들의 상태를 공개하면서 "저는 아이들을 학대한 적이 전혀 없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으면 찾을 정도로 저를 찾는 상태. 밥은 절대 굶기지 않았다" 등의 해명에 나섰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