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미니스트 뜻 알려드림

가수 핫펠트가 페미니스트 선언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핫펠트 예은이 6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페미니스트와 비혼주의자 선언으로 구설수에 오를 것을 예상했었다”며 자신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페미니스트를 선언한 것은 맞다”면서 “페미니스트, 페미니즘에 부정적인 색을 많이 입히는 것 같다. 여성이 남성과 동등한 권리를 가지는 게 페미니즘의 이념이고, 내가 그걸 주장하는 게 왜 눈치를 봐야하는 지 모르겠다”고 소신을 밝혔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예은은 "'82년생 김지영'을 읽고 너무 와 닿았다. 그래서 그걸 인증했는데 사람들이 몰려와서 페미니스트냐고 묻더라. 페미니스트를 검색해봤는데 동의하는 뜻이었다. 그래서 맞다고 했다"라며 페미니스트 선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습니다. 예은은 이어 "비혼에 대해서는 해명하고 싶다. 결혼을 아예 안 하겠다 이건 아닌데 굳이 조급하게 하고 싶진 않다"라며 자신의 의견을 전했습니다.

 

페미니스트 뜻

페미니즘은 젠더로 인한 모든 차별을 부정하며 성평등을 지지하는 믿음에 근거를 두고, 불평등하게 부여된 여성의 지위, 역할에 변화를 일으키려는 여성운동입니다.


페미니즘을 따르고 주장하는 사람을 페미니스트라고 합니다. 젠더로 인해 발생한 불평등한 여성의 지위와 역할에 변화를 일으키고자, 페미니즘 운동을 현실에서 실천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여성을 성적 욕망의 대상으로 바라보는 사회의 일반적인 여성관에서 벗어나고자 하며, 남성과 동등한 기회와 자격을 가지기 위해 노력합니다. 대표적인 페미니스트의 운동으로는 19세기 미국과 영국에서 일어난 여성참정권 운동이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