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진주을 강민국 한경호 여론조사 결과

경남 지주을 여론조사 결과 강민국 후보가 42.3%, 한경호 후보가 30.4%를 기록했습니다.

11.9%차로 미래통합당 강민국 후보가 민주당 한경호 후보에게 앞서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진주을 지지도는 미래통합당 강민국 후보 42.3%, 더불어민주당 한경호 후보 30.4%, 무소속 이창희 후보 9.8%, 우리공화당 김동우 후보 1.6%, 국가혁명배당금당 김봉준 후보 1.5%입니다.


강민국 후보가 한경호 후보를 11.9% 포인트 차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조사는 KBS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각 지역구 만 18세 이상 남녀 5백 명을 유무선 전화 조사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4.4%p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KBS뉴스경남 채널과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남 진주시 을 현역 의원은 4선의 통합당 김재경 의원이었으나 지난달 컷오프 됐습니다. 4. 15 총선 관련 경남 진주 을 선거구 후보자로 민주당은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을 역임한 한경호를 단수 추천했고, 통합당은 10∼11대 경남 도의원을 역임한 강민국을 (경선) 공천했습니다.




경남 진주을은 전통적 보수 강세지역입니다. 경남 진주 을의 4선 터줏대감인 통합당 김재경 의원은 컷오프되어 떠났습니다. 4. 15. 총선 관련 경남 진주 을에서 민주당 한경호, 통합당 강민국, 무소속 이창희, 우리공화당 김동우, 배당금당 김봉준 등 5명이 경쟁합니다. 관전 포인트는 누가 승리할 할 것이냐와 한경호, 강민국, 이창희 후보가 어느 정도 득표할 것이냐입니다.

진보 계열 정당에서 탈환이 쉽지는 않아 보이는데..선거 결과가 주목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