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주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신청기간 알려드림

양주시에 거주하는 시민은 1인당 2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주시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한 시민 생활안정과 위기에 빠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양주시민 1인당 20만원을 재난기본소득으로 지급하며 양주시-경기도가 각각 10만원씩 분담했습니다.

지급 대상은 소득과 나이에 관계없이 3월23일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으로 신청일 전 태어난 아기까지 포함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4월9일부터 30일까지 양주사랑카드나 신용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진행합니다. 신청은 본인이 직접 해야 하며, 미성년자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이 대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는 농협, 신한, 국민, 삼성, 우리, 하나, 롯데, 현대, 비씨카드, 기업, SC제일, 수협, 한국씨티은행 등 13개사 카드이며 체크카드는 제외됩니다.

신청절차는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인증과 세대원 정보조회 >양주사랑카드나 신용카드 선택 >개인정보이용 동의 >양주시와 경기도 지급액 총 20만원 확인 후 저장하면 됩니다.

사용 개시 알림 문자 수신 후 양주사랑카드는 20만원이 충전되고, 신용카드는 양주시 관내 사용분만 자동 차감되며,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오는 4월20일부터 7월31일까지 선불카드 형식으로 지급합니다. 신청 시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관내 농협은행을 방문해야 하며 성인이라도 주민등록 기준 가족세대원이 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혼잡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민등록상 세대원 수와 출생연도 끝자리 별로 신청일을 달리 진행하기 때문에 미리 일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4인 이상 가구는 4월20일부터 26일, 3인 가구는 4월27일부터 5월3일, 2인 가구는 5월4일부터 5월10일, 1인 가구는 5월11일부터 5월17일, 미신청자는 5월18일부터 7월31일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