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월말 등교개학 가능성은?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수가 확실하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최근 닷새 연속 50명 안팎을 기록하면서 4월 말 등교 수업이 현실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10일 "부활절과 총선만 잘 넘기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방역'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이런 전망에 힘을 실어줬습니다.

11일 교육계에 따르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지난 7일 대전시 대전괴정고등학교를 방문해 "확진자 50명 이하가 일주일 이상 지속하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유 부총리는 지난달 31일 초·중·고교 온라인 개학을 발표하면서도 "전 학년 온라인 개학 후에는 코로나19 확산세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4월 말부터는 원격수업·등교수업을 병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교육부 관계자는 "유 부총리가 1일 확진자 50명 이하가 일주일 지속할 때 등교수업이 가능하다고 한 것은 교육부 자문 교수 의견을 인용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감염경로가 파악되지 않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는 만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등과의 협의를 거쳐 신중하게 판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오늘 조기 등교 개학 여부에 대해 정부에서는 판단하기엔 시기상조라 했습니다.

4월말 또는 5월초 등교개학 빨리 했으면 좋겠습니다.

초등학생 아들이 빨리 학교에 갔으면 좋겠다고 얘기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