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송파병 김근식 남인순

4.15 총선 송파병 김근식 남인순 대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격전지입니다.

오는 4·15 총선에서 현역인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미래통합당 후보로 출격해 맞붙는 서울 송파병 지역구는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이 지역은 일반적으로 보수 성향이 우세하다고 평가되는 강남3구에 속해있지만 매 선거마다 보수정당과 진보정당이 접전을 펼치며 번갈아 승리를 쟁취했던 지역입니다. 최근 두 번의 총선결과만 살펴 봐도 이 같은 특성이 확연히 드러납니다.

지난 2012년 19대 총선에서는 김을동 새누리당 후보가 51.4%의 득표율로 정균환 민주통합당 후보(46.4%)를 5%포인트 차이로 꺾은 반면, 2016년 20대 총선에서는 남인순 민주당 의원(44.9%)이 당시 현역이었던 김을동 새누리당 후보(39.7%)에 5%포인트 차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남인순 후보는 비례대표로 활동하던 지난 2014년부터 이 지역에서 오랜 기간 기반을 닦아왔다는 점이 장점으로 부각됩니다. 비례대표 시절부터 의정활동이 우수했던 의원으로 자주 거론되어 온 점도 유권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형성됐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지역 현안 해결에 보다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여당 소속이라는 점도 강점으로 거론됩니다.

김근식 후보는 호남 출신으로 과거 국민의당에서 활동하며 안철수 대표의 최측근으로 분류됐을 정도로 넓은 정치적 스펙트럼을 갖고 있는 점이 유권자들에 어필할 수 있는 요소라는 분석입니다. 김대중·노무현 정부 시절 대북정책 자문 역할을 하는 등 김 후보의 다양한 이력은 진보 성향 유권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요소도 충분하다는 관측입니다.

송파병 김근식 남인순 대결 결과가 주목됩니다.
여론조사 결과 나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