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하성 700만달러 샌디에이고 계약 임박

복수의 미국 현지 취재진이 '김하성(25)의 미국프로야구(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입단' 소식을 앞다퉈 전하고 있습니다.


MLB닷컴은 29일(한국시간) "김하성이 샌디에이고와 입단 합의했다. 아직 구단은 계약에 대해 함구하고 있다. 피지컬 테스트가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계약 규모도 알려지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디애슬레틱의 데니스 린 기자는 현지 취재진 중 가장 먼저 자신의 트위터에 “김하성이 샌디에이고 입단에 합의했다”고 썼고 MLB네트워크의 존 헤이먼이 트위터를 통해 “김하성이 샌디에이고와 최소 4년 이상의 계약을 한 것으로 보인다. 김하성은 2020년 키움 히어로즈에서 30홈런을 치며 유격수와 3루수로 뛰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린과 헤이먼 외에도 많은 현지 취재진이 트위터로 “김하성 영입전의 선두주자는 샌디에이고”라고 전했다. 이들은 김하성의 계약 조건을 연평균 연봉은 700만달러 수준으로 전망했습니다.

 

한편 김하성은 올 시즌 한국프로야구 KBO리그에서 30홈런 23도루 0.306을 작성했습니다. 2년 연속 ‘100타점-100득점’(109타점-111득점) 고지도 밟았습니다. 유격수와 3루수를 모두 맡을 수 있는 내야 수비의 범위와 아직 20대 중반으로 젊은 나이가 강점으로 평가됩니다.

샌디에이고의 내야진은 만만치 않습니다. 2020시즌 메이저리그 신인왕 제이크 크로넨워스가 2루수, 올스타로 4차례나 선발된 매니 마차도가 3루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유격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최강 내야진을 구성한 샌디에이고에서 김하성의 위치를 당장은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2루수-유격수-3루수를 오가는 유틸리티 내야수로 활약하는 구상도 가능합니다.

 

김하성 선수 맹활약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