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긴장성 두통 원인 치료법

목이 뻣뻣해 지기도 하면서 머리가 무거운 느낌이 들면서 두통이 시작되는데, 이때 발행하는 두통이 긴장성 두통입니다. 긴장성 두통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 할 수 있는 흔한 두통입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수면부족 등의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비교적 가벼운 강도의 두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종 스트레스나 목과 두피의 근육을 긴장시키는 잘못된 자세가 두통을 유발합니다. 보통 수시간 안에 사라지지만 수일에서 수주 동안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복성 긴장성 두통은 우울증이 있거나 직장이나 집에서 계속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흔히 발생합니다. 소음이 심하거나 주변 환경이 덥고 답답한 경우에 악화되기 쉬우며, 20세 이상 여성들 사이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긴장성 두통 증상

다음 증상이 오전 늦게나 이른 오후에 시작되어 몇 시간 동안 지속된다.

* 통증은 보통 연속적이지만 박동성일 수 있고, 주로 눈 위쪽에서 느껴지지만 대개는 머리 전체에서 발생한다.
* 눈 뒤에 무엇이 누르는 듯한 느낌이 든다.
* 머리 주위를 꽉 조이는 느낌이 든다.

머리가 계속 아파서 수면장애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불면증). 이런 경우엔 우울감과 탈진감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긴장성 두통 치료법

두통의 빈도나 정도를 묻고 스트레스나 우울증의 증상이 있는지 알아본다. 긴장성 두통의 경우, 일반적으로 증상만으로도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지만, CT 촬영이나 MRI 촬영과 같은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요가나 긴장완화 운동 등 스트레스 대처법을 추천하기도 하고, 우울증이 있다면 항우울제를 처방하기도 한다. 재발할 위험성도 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내장 녹내장 차이  (0) 2020.12.21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  (0) 2020.12.21
헌혈 조건 가능 나이 부작용  (0) 2020.12.18
졸피뎀 부작용 성분 마약  (0) 2020.12.18
돼지감자차 효능 만드는법  (0) 2020.12.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