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졸피뎀 부작용 성분 마약

SM엔터테인먼트 이사이자 한류스타 보아가 17일 향정신성의약품을 외국에서 몰래 들여온 혐의로 검찰조사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는 지난 16일 보아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습니다. 보아는 졸피뎀 등 복수의 향정신성 의약품을 해외에서 국내로 몰래 들여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 조사 결과 보아는 소속사 일본 지사 직원을 통해 일본에서 졸피뎀 등 향정신성의약품을 처방받은 뒤 국내 직원 명의로 한국에 반입하려다 세관 검색 단계에서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적발된 의약품에는 졸피뎀보다 오남용 우려가 심해 법률상 ‘다’ 목으로 분류된 약품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M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해외지사 직원 실수로 발생했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직원 실수라고 포장하기에는 사용 당사자인 보아가 아닌 다른 직원 이름으로 주고받았는지에 대해서 명확한 해명이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SM은 “수사 기관의 연락을 받은 후 본인의 실수를 알게 된 직원은 수사 기관에 적극 협조하여 이번 일에 대해 조사를 받았으며, 다시는 이와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보아 또한 16일 검찰 조사를 받았으며 검찰은 보아의 실제 투약 여부와 밀반입하려는 고의성이 있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기소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수면제) 졸피뎀 효과 부작용 그것이 알고 싶다 - YouTube

 

졸피뎀 부작용

졸피뎀은 불면증의 단기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로서, 뇌에서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의 작용을 강화시켜 진정 및 수면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는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 대개 수면 직전에 복용됩니다. 또한 졸피뎀은 과하게 복용할 경우, 부분적으로 기억을 잃거나 환각 증세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가 부르는 수면장애…졸피뎀, 써도 될까?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joins.com)

 

‘코로나 블루’가 부르는 수면장애…졸피뎀, 써도 될까?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환경적 방역뿐 아니라 심리적...

jhealthmedia.joins.com

졸피뎀 마약

졸피뎀은 성인 불면증 치료에 사용하는 향정신성의약품이며 프로포폴은 전신마취의 유도 및 유지 등에 사용하는 향정신성의약품으로 과도한 사용 시 중독은 물론 생명에도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의약품입니다.

세부적으로 남용이나 의존성을 일으키는 졸피뎀의 경우 하루 10㎎ 초과해 처방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 치료 기간은 4주를 넘지 않아야 하고, 만 18세 미만 환자에게는 사용이 금지됩니다. 폐성심, 만성폐쇄성 폐질환, 기관지 천식, 뇌혈관장애의 급성기 등에서 호흡 기능이 저하된 경우에는 신중한 투여할 것이 권고됐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