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이자 백신 긴급승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시간 안에 화이자 백신의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고 11일(현지시간) 저녁 늦게 밝혔습니다. 

미 식품의약국(FDA)가 화이자 백신의 긴급사용을 승인한 직후 트럼프 대통령은 24시간 안에 미국에서 최초 접종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FDA는 접종 연령을 16세 이상으로 정했습니다. 

 

미국의 일일 사망자가 3000명을 넘어서자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11일(현지시간)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의 사용을 긴급 승인했습니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이날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백신 접종은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예비접종자문위원회(AICP)가 사용을 권고하면 CDC가 이를 받아들인 후 시작합니다.

 

 

 



스티븐 한 FDA 국장은 이날 오전 트위터를 통해 “자문 위원회가 긴급승인 권고를 함에 따라 화이자 백신의 긴급승인을 최대한 빨리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스티븐 한 FDA 국장에게 이날 안으로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의 긴급사용을 승인하지 않으면 사표를 쓰라고 압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FDA가 “크고 늙고 느린 거북이”라며 조속히 화이자 백신을 승인하라고 공개적으로 압박하기도 했습니다.

미국의 워싱턴포스트(WP)는 익명을 요구한 두 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과 메도스 실장의 압박이 FDA의 일정표를 12일 오전에서 이날 오후로 앞당겼다고 전했습니다.

 

미국에서 화이자 백신의 1차 출하량은 290만회이며 의료계 종사자와 장기요양병원의 노인들이 우선 접종 대상자라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언제부터 화이자 백신을 맞을 수 있을 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