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서갑 금태섭 탈락 강선우 공천

더불어 민주당 강서갑 경선에서 강선우가 금태섭을 눌렀습니다.강서갑에서는 미래통합당 구상찬 더불어민주당 강선우가 대결합니다.
금태섭은 이미 경선 탈락이 예견 됐었습니다.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의 서울 강서갑 경선에 패배했습니다. 경쟁상대였던 강선우 전 민주당 부대변인에게 반영된 정치신인 가점 20%가 영향이 미친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옵니다.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가 12일 발표한 7차 경선 결과에 따르면, 강서갑 경선에서 금태섭 의원은 강선우 전 민주당 부대변인에게 패했습니다.
강 전 부대변인은 추가 공모를 통해 강서갑 공천을 신청했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달 28일 금 의원과 강 전 부대변인의 경선을 확정했다. 강 전 부대변인은 지난 총선에서 비례대표 경선에 출마, 29번을 받은 인물입니다.


금 의원의 경쟁상대는 정봉주 전 의원에서 김남국 변호사, 강선우 전 부대변인으로 바뀐 바 있습니다. 정 전 의원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공수처 등에 대한 금 의원의 작심 발언을 비판하며 대항마로 나섰지만, 민주당으로부터 후보 '부적격' 판정을 받아 예비후보 등록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민주당은 정 전 의원이 낙마하고 강서갑에 금 의원을 포함해 3명의 예비후보가 있음에도 추가 공모를 단행했습니다. 추가 공모 기간 중 청년 인재인 김남국 변호사가 강서갑 공천을 신청하면서 당내 갈등이 증폭했습니다.
두 사람의 설전이 공천 잡음으로 불거지자 당 지도부가 나섰습니다. 김 변호사를 강서갑이 아닌 경기 안산단원을에 전략공천했습니다.
금 의원은 공천 과정 내내 민주당 열성 지지자들의 공세를 받으며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경선에서 패하며 총선 출마가 좌절됐습니다.


한편, 미래통합당은 강서갑에 구상찬 전 한나라당 의원을 공천했습니다. 구 전 의원은 18대 국회에서 활동했고, 이명박 정부의 대통령 중국 특사와 상하이총영사, 동아대 국제전문대학원 겸임교수 등을 지냈습니다.
강서갑은 금태섭이 후보로 나왔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민주당은 후회할일 생길수도 있을겁니다.강서갑 구상찬 강선우 대결 성사 됐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