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라젠 거래재개

 

신라젠이 한국거래소로부터 개선기간 1년을 부여받은 것과 관련해 거래 재개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면역항암제 펙사벡 임상도 예정대로 진행하겠다고 했습니다.

신라젠은 30일 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 발표에 대해 "개선기간 안에 최선을 다해서 거래를 재개시키겠다"며 "개선 기간 동안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면 되지 않을까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신라젠, 일단 상폐 모면..추가 개선기간 1년

[앵커] 지난 5월 초부터 거래가 중지된 바이오 기업 신라젠에 대한 상장 폐지 여부에 대한 결정이 1년 연기됐습니다. 한국거래소는 기업심사위원회를 열고 신라젠에 1년 간의 개선기간을 주기로

news.v.daum.net

신라젠이 상장폐지 위기에서 벗어나며 개선기간 1년이 주어졌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신라젠에 개선기간 동안 신규투자자를 유치해 최대주주를 변경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30일) 신라젠에 1년의 개선기간을 부여해 신라젠의 경영정상화 여부를 지켜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신라젠은 현재 문은상 전 대표이사가 물러난 상황이지만 최대주주로 남아있습니다. 다만 문 전 대표이사의 지분이 국가에 압류돼 블록딜 등을 통한 인위적인 최대주주 변경이 불가능한 만큼 거래소는 신규투자자 유치로 최대주주를 변경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신라젠 측은 거래재개를 위해 개선기간 내 거래소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신라젠 관계자는 "진행 중인 연구개발과 회사 정상화를 통해 조속하게 거래 재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거래소는 신라젠의 파이프라인 펙사벡이 간암 임상에서 실패했지만 다른 암종에서 임상이 진행 중인 점을 주목했습니다. 펙사벡은 흑색종 치료 희귀의약품 지정에 성공했지만 자금난을 겪어 임상 진행이 어려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거래정지 상황에서 투자유치는 사실상 불가능하고 현재 자금을 놓고 보면 신규 희귀의약품 개발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거래소는 신라젠은 지난 9월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기소된 문은상 전 대표이사 대신 주상은 대표이사를 신규선임하는 등 경영정상화에 노력한 것을 고려했다는 분석입니다.

 



신라젠은 개선기간 종료일인 2021년 11월 30일부터 7영업일 이내에 개선계획 이행내역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거래소는 서류 제출일로부터 15영업일 이내에 기심위를 개최해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의결합니다.

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는 지난 8월 한차례 신라젠의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했다가 결론을 못냈습니다. 이어 3개월 후인 11월30일 재심의해 개선기간 1년을 부여하기로 최종 결론을 내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