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동 부부의 비극


서울 한 아파트에서 30대 남성이 아내를 살해한 뒤 극단적 선택을 했습니다. 전세를 살던 이들 부부는 아파트 구입 문제를 놓고 갈등을 빚어왔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 양천구 목동의 한 아파트에서 남편이 아내를 살해하고 투신하는 비극적 사건의 이면에는 부동산 가격의 폭등으로 좌절된 내 집 마련의 꿈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27일 오전 1시쯤 서울 양천구 목동의 한 아파트에서 남편 조모(37)씨가 아내 백모(38)씨를 흉기로 찌른 뒤 투신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1층에서 발견된 조씨는 구급대 도착 당시 이미 사망한 상태였습니다. 백씨는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습니다.

경기도 광명에 살던 이들 부부는 4년 전 자녀를 위해 좋은 학군을 찾아 목동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한 대단지 아파트의 89.2㎡(27평) 전셋집을 구한 이들은 한 차례의 전세 연장을 거쳐 지난주 집주인과 전세 계약 기간을 2년 연장했다. 전·월세 상한제(5%)가 도입되면서 이들 부부는 기존의 계약했던 전세가4억에서 2000만원을 더해 4억2000만원에 다시 계약했습니다. 이 동네 비슷한 평수의 전세 가격은 약 7억5000만원입니다. 부부 사정을 잘 아는 지역 주민 A씨는 "임대인도 성격이 워낙 좋아 흔쾌히 2년 계약 연장을 해준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계약도 원활히 끝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런 사건이 발생해 너무 당혹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들 부부는 평소에 더 큰 평수의 아파트 매입을 고민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민 B씨는 "백씨가 아이를 키우기에는 현재 살고 있는 집이 작아 35평으로 이사를 가고 싶다는 말을 여러 번 해왔다"며 "저렴하게 나온 급매를 찾기 위해 부동산을 찾아 상담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부부 사이에는 현재 유치원에 다니는 딸이 있습니다. 이미 광명에 9억짜리 집을 보유한 이들 부부는 해당 부동산을 처분하고 전세보증금을 더해 같은 단지 내의 115.7㎡(35평) 아파트 매입을 고려해왔습니다.

그러나 부동산 가격이 치솟으며 아파트 매입을 진지하게 고려했던 부부의 계획이 틀어지기 시작했습니다. 4년 전 부부가 전셋집을 구할 당시 115.7㎡(35평)는 10억원대의 시세가 형성됐지만 최근 가격이 크게 올라 현재는 19~20억 사이에 호가가 형성돼있습니다. 이를 두고 아내 백씨는 4년 전 이사를 올 당시 전세가 아닌 집을 매입하지 못한 것을 두고 후회한다는 얘기를 주변에 자주 했다고 합니다. 주민 A씨는 "아이 교육에 관심이 많았던 부부라 목동에 집을 마련하고 싶어했다"며 "최근 연장한 전세계약이 끝나는 2년 뒤에 매입할지 아니면 지금 당장에라도 집을 사야 할지를 두고 갈등을 빚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野 "목동 부부 비극, 24번 누더기 대책과 임대차 3법 결과"

지난 27일 서울 양천구 목동 아파트에서 30대 남편이 아내를 살해 후 투신 사망한 비극적 사건이 발생한 것과 관련, 국민의힘은 무려 24차례에 걸친 현 정부의 부동산 대책과 ‘임대차 3법’의 여

news.v.daum.net


피살과 투신으로 이어진 부부의 비극적 사건은 부부 집에 임시로 거주하던 장모가 경찰에 신고하면서 알려지게 됐습니다. 당시 장모는 맞벌이하던 부부를 대신해 유치원에 다니는 부부의 딸을 돌봐줬다고 합니다. 부부와 같은 단지에 살던 주민 C씨는 "최근에도 부부가 밤늦게 집 안에서 다투는 소리 때문에 잠을 못 잘 정도였다"며 "직접 집도 찾아가서 항의도 하곤 했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C씨에 따르면 사건이 벌어진 새벽 당일에도 잠이 깰 정도로 큰 소리로 다퉜다고 합니다.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양천경찰서는 가족 등 주변인을 상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부동산 매입 문제로 부부가 다퉜다는 가족의 진술을 확보했다"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