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3단계 기준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무섭습니다.코로나3단계 가능성도 점쳐지는데 3단계가 되면 전국이 셧다운 됩니다.

전국의 자영업자들은 사망입니다.

 

 

서울지역에서 시설별 집단감염이 이어지며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강서구 에어로빅 학원에서는 수십명대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해 비상이 걸렸습니다.

서울시에 따르면 25일 오후 6시 기준 서울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이날 0시보다 129명 증가했다. 이는 강서구 에어로빅 관련 집계는 포함되지 않은 수치입니다.

이날 강서구 화곡동 소재 에어로빅 학원에서 집단 감염이 밝혀졌습니다. 에어로빅 관련 확진자는 이날 오후9시30분까지 52명이 확인됐습니다. 강서구는 23~25일 강사 5명, 회원 47명 등 총 52명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 강서구민은 47명이고 5명은 타 지역 주민입니다.

강서구 에어로빅 학원 관련 42명, 병원 관련 2명, 확진자의 가족 11명, 기존 감염자의 접촉자 등 기타 6명 등 총 61명이 발생했습니다.

강서구는 심각성을 감안해 선제적으로 ‘거리두기 3단계’ 방역대응 매뉴얼을 준용하기로 했습니다. 역학조사 요원도 80명으로 증원하고 구 주관 회의와 행사, 각종 공공시설 운영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 3단계 기준

코로나 3단계는 전국적 대유행이 올때 적용 된다고 합니다..

전국 주평균 일일 확진자 800~1000명 이상, 2.5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 증가    ※ 격상시 60대 이상 신규확진자 비율, 중증환자 병상수용능력 등 중요하게 고려

 

코로나 3단계가 되면 전국적으로 10인 이상 집합 및 모임 행사는 금지되며 필수 시설 이외 모든 다중시설 이용이 중단이 됩니다.

지자체별로 완화는 불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국내발생현황, 국외발생현황, 시도별발생현황, 대상별 유의사항, 생활 속 거리 두기, 공적마스크 공급현황, 피해지원정책, 홍보자료, FAQ, 관

ncov.mohw.g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