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사유

어제 저녁 뉴스 헤드라인과 실검을 윤석열과 추미애가 장식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윤석열 자르기 성공(?)했네요 ㅋ
추미애와 문의 추접함이 어디까지 갈지 궁금합니다.

직무 배제된 윤석열...향후 징계 절차는?

[앵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를 청구하면서 앞으로의 절차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검사징계법상 최대 해임까지 가능한데요. 어떤 절차에 따라 징계가 이뤄지

n.news.naver.com


한편 윤석열 검찰총장이 2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징계 청구, 직무 배제 조치에 “위법·부당한 처분”이라며 “끝까지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혀 향후 사건 진행이 주목됩니다.


윤 총장은 추 장관이 내린 직무집행정지 명령에 따라 곧장 직무에서 배제됐습니다. 총장 직무 대행은 조남관 대검 차장이 맡았습니다. 법조계에서는 윤 총장이 직무 배제 명령에 대한 행정소송을 제기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이때 집행정지 신청(가처분)도 병행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추미애와 윤석열 2라운드 기대됩니다.
판사들이 문 편 들어줄걸로 보이긴 합니다만..

"秋 정치적 폭거 기억하겠다"..'尹 직무배제'에 검사들 분노 터졌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사상 초유의 ‘윤석열 직무배제’ 카드를 꺼내자 검찰 안팎은 추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몰아내려 무리수를 둔다며 “정치적 폭거”, “헌정사에 남을 흑역사”라는

news.v.daum.net


윤석열 징계사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결국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마지막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현직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청구와 직무배제라는 초강수를 뒀습니다. 헌정 사상 초유의 일입니다. 추 장관은 “그간 검찰총장의 여러 비위 혐의에 관해 직접 감찰을 진행했고, 그 결과 심각하고 중대한 비위 혐의를 확인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추 장관이 든 비위 혐의는 언론사 사주와의 부적절한 접촉,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건 재판부 등에 대한 불법 사찰, 채널A 사건 관련 측근을 비호하기 위한 감찰 방해 등입니다. 감찰 대상자인 총장의 대면 조사 불응, 퇴임 후 정치 참여 시사 등으로 검찰의 정치적 중립을 훼손한 점도 들었습니다.

직무배제는 정직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징계위원회에 가기 전 모든업무에서 손 때라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