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동 몽돌해변 드라이브 코스

바닷가하면 흔히 속초·강릉·동해·삼척을 잇는 강원도 쪽만 연상하지만 울산의 주전에서 감포로 이어지는 경남북 동해안도 이에 못지않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산과 바다를 끼고 이어지는 국도는 드라이브 코스로 으뜸이며 주변에 볼만한 곳들도 많아 겨울 관광지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울산 북구 강동동(동해안로1598) 지역에는 보석처럼 반짝이는 까만 몽돌이 펼쳐진 곳이 있습니다. 푸른 바다와 밤하늘이 그렇게 유명하다는 몽돌해변이 바로 그 곳입니다. 

 


울산의 12경 중 하나로 알려진 강동 몽돌해변은 울산 북구를 대표하는 여름 피서지이지만, 아직 널리 알려져 있지 않은 알짜배기 숨은 관광지입니다. 흔히 모래사장을 떠올리는 피서지와 달리 몽돌해변은 1km가량 직경 2~5cm 크기의 검정, 갈색의 몽돌들로 가득해 무더운 여름날에도 겨울바다의 운치가 떠오르는 그야말로 감성 해변입니다.

몽돌해변의 절경은 검정, 갈색의 둥글둥글한 작은 몽돌들이 흩뿌려져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으로 자아냅니다. 또한 모래와 달리 몸에 달라붙지 않고 신발에 모래 들어갈 일이 없어 쾌적함을 선사합니다. 단, 강동해변 내 몽돌은 무단 반출(채취) 시 「공유수면 관리 및 매립에 관한 법률」 제 62조에 의거하여 처벌 받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네이버 지도

강동몽돌해변

map.naver.com

 


몽돌해변의 바다는 해시계에 따라 때로는 푸르게, 또 때로는 에메랄드빛을 풍깁니다.
특히 하얀 파도에 몽돌이 구르는 소리를 들으면 절로 힐링이 됩니다. 맑은 동해바다의 특징을 그대로 안고 있는 몽돌해변은 깊은 수심과 안이 훤히 보이는 투명하고 맑은 빛에 가족, 연인뿐만 아니라 스킨스쿠버 다이버들 또한 즐겨 찾는다고 합니다.

 


몽돌해변은 특히 밤 풍경이 예쁘다고 소문나있습니다. 보통 서늘함을 자아내기 쉬운 여느 밤바다의 특징을 비웃듯 몽돌해변의 밤은 근처 어촌과 포구에서 만들어내는 작은 불빛을 맑은 바다가 그대로 담아내어 소박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을 만들어냅니다.

이외에도 몽돌해변은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시원한 드라이브 코스를 즐길 수 있고 새벽 해돋이 구경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비롯하여 화장실, 주차장 등 기본 편의시설까지 잘 완비되어 있습니다.

 

강동몽돌해변

[개요] 늘 겨울 바다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 맑고 검푸른 바닷물이 커다란 바윗덩어리에 부딪혀 물보라를 일으키는 넓은 바다의 품이 그리운 사람이면 싱싱하게 살아있는 바다를 만날 수 있는

terms.naver.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