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꽃게탕 끓이는 방법 황금레시피

게살이 꽉찬 꽃게탕은 게의 달달하고 쫄깃한 살을 쏙쏙 빼먹는 재미와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인기 메뉴중 하나다.
필수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좋고 소화성이 좋아서 병의 회복기에 있는 사람이나 허약체질, 노약자에게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게의 껍질에 들어 있는 키틴, 키토산은 불용성 식이섬유소로서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의 활동성을 높여주어 변비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체내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NK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꽃게탕 끓이는 방법

꽃게탕을 만들려면 꽃게 2마리(260g), 애호박 반 토막(150g)을 준비합니다. 양념과 국물을 우려내기 위해서 무(50g), 양파(17g), 쑥갓(6g), 대파(7g), 고추(4g), 마늘(2g), 고춧가루(2g), 된장(9g), 소금 등을 준비합니다.

 

꽃게는 등딱지를 떼어낸 다음, 입과 아가미를 제거하고 손질합니다. 무, 애호박, 양파는 납작하게 썰고, 고추와 대파는 어긋 썹나다. 냄비에 물을 충분히 넣은 후, 무와 양념 재료를 넣고 끓입니다. 10여 분 끓인 다음, 애호박, 양파, 꽃게를 넣고 푹 끓입니다. 파와 고추 등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숨이 죽지 않게 쑥갓을 넣어 먹습니다.

 

꽃게 손질법

 

1) 조리용 솔로 꽃게를 문질러 이물질을 제거하고, 소금물에 흔들어 씻어 물기를 뺀다.

2) 배딱지를 손으로 떼어내고, 몸통과 연결된 등딱지를 손으로 벌려 분리한다.

3) 등딱지 안 윗부분에 있는 검은 모래주머니를 제거하고, 뾰족한 옆구리 부분은 가위로 자른다.

4) 몸통과 배 양쪽에 붙어있는 아가미를 손으로 떼어내고, 입과 다리에 살이 없는 부분은 가위로 잘라낸다.

5) 꽃게의 아래쪽에 가위질을 한 번 하고, 위쪽에서부터 잘라 이등분 한다.

6) 이등분한 꽃게의 살이 밖으로 빠져나오지 않도록 위쪽에 가위질하고, 아래쪽을 잘라 4등분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