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독감 접종후 주의사항 음주 샤워는?

정부가 유통 중 상온에 노출된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의 품질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고 오는 12일부터 국가예방접종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 대상 무료 접종은 지난달 25일 일선 의료기관의 유료접종 독감 백신을 활용해 재개했으나, 13~18세, 62세 이상 무료 접종은 중단된 상태입니다.

 

일단 정부의 발표를 보면서 독감접종 맞는게 안전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독감 접종후 주의사항 알아 보겠습니다.

접종 당일에 음수 및 샤워는 안 하는것이 좋습니다.

 

독감 접종후 주의사항

독감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 인플루엔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해 매년 겨울철 유행하는 질환으로 기침, 재채기 등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 간 전파되어 발열, 두통, 마른 기침, 인두통,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성인과 달리 어린이의 경우 구토, 설사, 오심 등 위장관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세균성 폐렴부터 기흉, 심근염, 심낭염, 뇌염 등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존에 만성기관지염, 만성호흡기질환 등이 있었다면 인플루엔자로 인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때문이라도 그동안 안 맞으셨던 성인 분들도 반드시 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은 지역 및 병원마다 다르나 4만원 정도 합니다.

 

접종 당일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쉬고, 접종 후 2~3일간은 몸상태를 주의 깊게 살펴야 합니다. 예방 접종 후에는 접종 부위의 통증, 빨갛게 부어오름, 부종이나 근육통, 발열, 메스꺼움 등 경미한 이상반응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대부분 1~2일 이내 호전됩니다.
 

접종 후 고열이나 호흡곤란, 두드러기, 심한 현기증 등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접종 전 샤워나 목욕을 미리 하는것이 좋고, 독감예방접종 당일에는 샤워, 목욕을 하지 않습니다. 주사를 맞은 곳에 물에 있는 세균이 침투하여 감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독감예방접종 후 술을 마시면 발열, 오한, 통증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접종 당일에는 술을 마시지 않는ㄱ것이 좋습니다.

 

독감 접종후 주의사항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