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 mlb 포스트시즌 대진표 일정

오는 30일부터 시작하는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의 일정이 모두 발표됐습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이번 포스트시즌을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홈 앤드 어웨이'로 치러지는 기존의 방식 대신 전체 일정을 중립지역에서 치른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포스트시즌은 각 지구 1위 팀과 승률에 따른 와일드카드 2팀 외에도 지구 2위 팀까지 진출해 지구별로 8개 팀씩 총 16개 팀이 참가합니다.

2020 메이저리그 정규시즌은 7월 24일(이하 한국시간) 개막해 9월 28일까지 팀당 60경기의 단축시즌으로 종료됐습니다. 이제 30일부터 약 한달가량 16개팀으로 확장된 포스트시즌이 열립니다.

최종일에 경기를 치러도 코로나19로 인해 팀일정이 밀리면서 2경기를 덜한 상태가 됐던 세인트루이스는 그럼에도 마지막날 밀워키 브루어스에 승리하면서 30승 28패로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만약 이날 승리하지 못했다면 29일 세인트루이스는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와 추가 더블헤더 경기를 벌여 포스트시즌이 진출될때까지 경기를 했어야했습니다.


밀워키 역시 이날 패했지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도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에게 4-5로 패하고 말면서 두팀은 29승31패 동률이 됐습니다. 하지만 밀워키가 상대전적에서 앞서면서 밀워키는 3년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하게 됐습니다.
세인트루이스는 내셔널리그 5번 시드를 받아 4번 시드의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와 맞붙게 됐습니다. 8번시드인 밀워키는 메이저리그 전체 승률 1위팀인 LA다저스와 맞붙습니다.
토론토와 마이애미 말린스, 샌디에이고는 누구도 예상치못하게 포스트시즌행에 성공했습니다. 60경기 단축시즌의 수혜자인셈입니다. 3팀 모두 전력이 안정치 못해 아직 포스트시즌행이 이르다는 평가가 시즌전에 많았지만 모두 어린 선수들과 타격 등이 터지며 깜짝 포스트시즌행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포스트시즌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첫 16개팀이 참가합니다. 원래 한경기만 열렸던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와일드카드 시리즈로 바꿔 3전 2선승제로 열고 이후 원래대로 8강전 격인 디비전시리즈(5판 3선승제), 4강전 격인 챔피언십시리즈(7판 4선승제), 결승전 격인 월드시리즈(7판 4선승제)가 열립니다.
아메리칸리그는 텍사스주 알링턴에서, 내셔널리그는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모여서 포스트시즌을 엽니다. 특별하게 시리즈 중 휴식일없이 곧바로 경기들이 쭉 열립니다.

류현진,김광현 활약 기대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