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식과 라섹 차이점

시력 저하로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경우 시력 교정 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력 교정술은 근시, 난시, 원시 등의 굴절 이상을 개선해 저하된 시력을 회복하는 수술로서 라식, 라섹이 대표적인 수술법입니다. 레이저를 활용해 각막 실질부를 절삭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든 후 각막을 깎아 다시 덮어두는 방식이고, 라섹은 각막의 상피만을 벗겨 낸 후 실질의 표면을 절삭하는 방식입니다.

 

라식과 라섹은 차이점이 분명하기 때문에 정밀 검사를 바탕으로, 의료진과 상담 후 자신의 눈 상태에 맞는 시력교정술을 선택하여 안전하게 시력을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력교정술은 각막의 두께와 시력, 동공 크기, 근시의 정도에 따라 시술법이 달라집니다. 참고 하세요.

라식과 라섹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라식과 라섹의 가장 큰 차이는 각막의 실질 부위를 노출시키는 방법입니다. 라식 수술은 각막에 얇은 절편을 만들어 젖힌 다음 드러난 각막을 깎은 후 다시 원위치에 덮어주는 방법입니다. 반면 라섹 수술은 각막 상피만을 벗겨내고 각막 조직을 깎아내 시력을 교정합니다.

때문에 라식은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이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 충격으로부터 약하고 각막 교정량 외에 일정 수준의 두께를 가진 절편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각막 소모량이 많아 각막 두께가 얇거나 근시가 심한 사람은 수술이 불가능합니다.

라섹은 수술 후 통증이 있을 수 있고 시력 회복이 다소 느린 편이지만, 라식과 달리 각막 절편을만들지 않기 때문에 안정성이 뛰어나고 외부 충격에 강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각막이 얇아 라식이 어려운 사람에게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시력교정술은 장단점이 분명하므로 각막의 두께와 시력, 동공 크기, 근시 정도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져 정밀 검사가 필수적입니다. 즉 어떤 수술이 더 위험하거나 안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눈 상태에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눈 상태를 정밀히 검사해 보고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그에 적합한 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식과 라섹 차이점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