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세균 마스크 공급 배급제 발언

마스크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장관,부총리,국무총리에 이어 문재인이 까지 사과를 했습니다.정세균 국무총리는 마스크 배급제 준하는 공급은 하겠다고 했습니다.
어제도 마스크 구하려고 하나로 마트는 난리가 났습니다.
과연 언제 마스크 공급이 원활하게 될지 궁금합니다.코로나19 끝난 후 공급 하는 건가요?

정세균 국무총리는 4일 코로나19 확산 속 마스크 공급 논란과 관련해 “공적인 개입이 더 필요하다면 배급제에 준하는 공급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날 대구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마스크 공적 유통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면 정부가 더 개입할 수밖에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근본적으로 정부는 공급을 늘려서 국민 수요를 맞추는 노력을 하고 있다”며 “그것이 부족하면 의료진 등 꼭 필요한 사람에게 우선 공급하되 국민이 공평하게 느낄 수 있도록 공급 방법을 조정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질병관리본부 독립 기구화 문제에 대해 정 총리는 “세계 일류 수준의 방역 컨트롤타워가 필요하다”면서 “질병관리본부 독립 기구화는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말했습니다.

김현수 농림부 장관 천안축협 하나로마트

정부가 마스크 공급 문제를 가지고 며칠동안 사과만 했습니다.근본적인 대책은 없고 마스크 재활용해라,마스크 착용 안 해도 된다등 이상한 발언만 계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명확하게 말해주세요.마스크 공급이 잘 안되서 다른 방법을 찾았는데 마스크 재활용해라,면마스크 써라 등등 방침을 통일 시켜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