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주염 소금물 가글 효능 있습니다

치통이나 목감기 심할 때 소금물로 가글 하는 것이 효능이나 효과가 있다는 방송을 본 적이 있습니다. 예전에 아버지와 같이 목욕탕에 갔는데 소금으로 양치질을 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왜 양치질을 소금으로 하지 생각을 했었는데 소금이 이빨 및 구강관리에 효능이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소금물로 가글을 하면 어떤 효과나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소금물 가글 효능

 

1. 인후통,호흡기에 좋음

여러 유튜브나 방송을 보면 소금이나 소금물을 이용해 양치질을 하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혀 효과가 없고 오히려 해가 된다고 하는 사람도 봤습니다. 이게 정말 과학적으로 근거가 있는 얘기 일까요?

가끔 목이 부어오르거나 목구멍이 아픈 증상을 겪어 보셨을 겁니다.인후통이 그런한 증상을 보이는데 이렇게 목구멍이 아프면 음식물 섭취도 어렵고 찌릿찌릿 아프기도 합니다.심지어 잠잘때도 목이 아파 잠을 설치기 까지 합니다.

이러한 인후통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소금물 가글입니다.민간요법이긴 한데 소금물로 가글을 하면 인후통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약간 미지근한 소금물로 가글을 하면 목부위 감염 조직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차가운 것 보다는 약간 미지근한 소금물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소금물 가글은 인후통 뿐만 아니라 감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소금은 염증을 줄여주고 목 점막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항면,항균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소금물로 하루에 세번 양치질을 하면 상부 호흡기 감염이 발생할 위험을 40%나 감소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소금물 가글을 하면 편도선염도 개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구강 건강 개선

예전 어른들은 치약이 없을 때 소금으로 양치질을 했다고 합니다. 저희 아버지도 최근까지도 소금을 이용 양치질을 하고 계십니다. 이 얘기는 소금이 어느정도 구강건강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일단 소금물 가글이나 소금 양치는 입냄새,즉 구취를 없애는네 효능이 있습니다. 구강내 박테리아를 씻어내어 구취를 없앤다고 합니다.

또한 소금물 가글은 치추염,박테리아로 인한 잇몸 질환,잇몸 출현,잇몸 부은 증상을 완화 시킨다고 합니다. 치통제거에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소금물 만드는 법,소금물 가글 하는 법

따뜻한 물 한컵에 소금 반 숟가락을 넣어서 완전히 녹을 때까지 저어줍니다. 소금물을 한모금 마시고 약 30초 동안 헹구고 뱉어냅니다. 컵 전체를 다 마시고 뱉고 그 과정을 반복 하시면 됩니다.

 

소금물 가글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