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군인 휴가 통제..국방부 휴가 중지 2주간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방부에서 군인 휴가를 통제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상황이 안 좋은것은 알겠는데 장병들이 고생이 심할걸로 보입니다.

또한 수해 복구 현장에서 정말 많은 일들을 해주셨는데 휴가 통제가 되면 수해복구 지원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전 부대의 휴가가 19일부터 2주간 중단된다고 합니다.

국방부는 18일 “전국적 감염 확산 상황을 고려해 기존 수도권과 부산 지역 부대에 적용했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전 부대에 확대 적용키로 했다”면서 “전 장병의 휴가는 8월 19일부터 31일까지 중단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전역 전 휴가와 병가 등에 의한 청원휴가, 지휘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지휘관 승인 하에 휴가 시행이 가능하다”면서 “외출도 원칙적으로 통제되지만, 병원 진료는 필요한 경우 지휘관 판단하에 시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장병들의 유흥시설과 찜질방, 피씨방 등 고위험의 다중이용 시설 방문도 금지됩니다. 회식이나 사적 모임은 사실상 금지했습니다. 외박과 면회는 지난 2월부터 통제돼 있는 상태입니다.

이와 함께 장병들의 종교활동은 영내 시설에 한해 장병만을 대상으로 종교행사를 시행합니다. 영외자 또는 군인가족은 온라인 예배로 전환해 참여합니다. 영외에 있는 군 종교시설은 운영을 중지하고 온라인 예배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 회의, 방문, 출장 등은 방역 수칙을 적용해 최소한으로 시행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예비군 훈련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주시하면서 조정을 검토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국방부에 따르면 이날 기준 가평 육군부대 병사 1명과 대북정보부대 소속 군무원 1명 등 2명이 코로나19에 추가 확진됐습니다. 이에 따라 군 내 코로나19 누적확진자는 88명으로 늘었습니다.

가평 부대는 지난 14일 확진 판정을 받은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교인이 영내에 출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후 밀접접촉자 검사 과정에서 2명이 이미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해당 부대는 1500여명에 대한 코로나19 유전자 증폭(PCR)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으로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북정보부대 소속 군무원의 확진 판정으로 군 당국은 밀접접촉자 등 80여명을 검사하는 한편 감염경로를 확인하는 등의 역학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엄중한 시기에 군인 휴가 통제 카드까지 꺼내들었습니다. 제발 교회좀 그만 가시고 마스크 착용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