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른기침이 나오는 이유 원인


기침은 단순 감기에서부터 심각한 병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질병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마른기침이 심하고 기침의 기간이 ‘2주 이상’ 지속할 때에는 호흡기내과에 가셔서 흉부 사진 촬영 과 객담검사, 폐 기능 검사 등 기초적인 검사를 받아서 마른기침이 왜 반복되고, 왜 지속하는지 그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대부분 오래된 마른기침의 원인이 감기가 아닌 경우가 많고, 기침이 한번 시작되면 멈출 수 없을 정도의 발작적인 기침은 단순한 감기로 인한 기침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마른기침 원인은 감염성 질환, 호흡기 질환, 소화기 질환 등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비롯될 수있습니다. 그러므로 마른기침이 지속될 경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현대인은 기후 변화, 환경 오염 등에 의해 기관지 건강이 끊임없이 악화되고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대기질 오염에 따른 미세먼지, 가스, 세균과 같은 이물질이 호흡을 통해 기도 안으로 들어오면 알러지 반응을 유발하고, 인체 내 염증이 생성됩니다. 이로 인해 기관지가 부어 마른기침이 유발됩니다. 이러한 마른기침이 지속될 경우 기침으로 인한 가슴통증, 목이 간질간질한 느낌이 들면서 기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스트레스, 과로 등의 이유로 현대인의 면역력은 점차 저하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염증이 빠르게 생성되고, 알러지에 민감하게 반응함에 따라 마른기침이 빈번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게다가 알러지 반응, 염증 만성화로 인한 각종 호흡기질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는 염증, 알러지, 면역력과 같은 복합적인 요인들이 현대인의 기관지 건강을 악화시킨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마른기침을 비롯한 목에 가래낀 느낌 등의 기관지 증상이 나타났다면 원인에 맞는 복합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