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학기 전면 등교?

코로나19 감염증 여파로 원격수업이 중심이 됐던 1학기가 지나고 현재는 대부분의 학교가 여름방학에 들어 갔습니다.
학습격차가 심화됐다는 지적에 정부가 해소 방안을 내놓았는데...
방역과 학습, 돌봄으로 나눠 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2학기에는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인공지능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해 개별 학생에 맞춤형 지원하고, 기초학력 부진 학생은 방학 중 지도도 실시합니다.
하지만, 전국 시도교육청은 2학기 전면 등교 방침을 선호하고 있다고 합니다. 

학부모들의 입장도 나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교육격차 해소가 먼저냐 방역이 우선순위에 있냐 그것이 문제입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상당수 시도교육청은 정부의 ‘3분의 2 등교 권고’에도 불구하고 2학기 전면 등교를 일선 학교에 안내하거나 검토하고 있어 중앙정부와의 마찰이 예상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1일 “2학기에도 (학생수 1000명 이상인) 과대 학교, (학급당 학생수 30명 이상) 과밀 학급이 많은 학교의 경우 밀집도를 최대한 낮출 수 있는 기준을 강력하게 권고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상당수 시·도 교육청이 일선 학교에 2학기 전면 등교를 권고했지만 완전한 등교 수업은 무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세종시교육청에서 열린 ‘모든 학생들을 위한 교육 안전망 강화방안 마련’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1학기에 우리나라가 비교적 안정적으로 원격·등교 수업을 병행한 것은 학교 밀집도를 낮췄기 때문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평가”라며 “2학기에도 교육감들과 협력해 안정적인 학교 방역 시스템을 지켜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교육부는 2학기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단계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유지될 경우 일선 유치원과 초·중·고교에 등교 인원을 3분의 2 이하로 낮춰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다만 2학기 학사 운영에 시도·학교의 자율성을 보다 확대하겠다는 밝힌 상황이어서 각 시도교육청의 전면 등교 방침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