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민주노총 집회 코로나 검사 실시 

서울 보신각 일대에서 지난 15일 집회를 개최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집회 참가자 명단을 정부에 제출한다고 합니다. 또 당시 집회에 참가한 조합원의 75%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로나 잠복기가 끝나가는데 문재인의 보여주기식 행보 비판합니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실시를 해서 다행입니다.

 

민주노총에게 엄정 대응 말하면서 의사협회까지 엮었습니다. 의사협회 사안과 민주노총의 코로나 검사는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지난 15일 광복절 집회 참석자 중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해 명단 제출을 거부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결국 전체 명단을 제출키로 했습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26일 정례 브리핑에서 "민주노총에 대해 집회 참석자들에 대한 명단 제출 요청을 공문으로 시행했고, (민주노총에서) 명단을 제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당국은 명단을 받아 그동안 검사했던 사람들과 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들에 대해 검사를 안내하고 관리할 계획"이라며 "민주노총이 개최한 기자회견 내지는 집회와 관련해 확진자가 1명 확인돼 현재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해당 확진자의 감염경로와 관련해선) 8월 15일 서울 도심 집회에서 노출됐을 가능성과 함께 그 이전에 사업장에서 노출됐을 가능성을 보고 있다"며 "(집회) 당시 확진자가 1명 참석했기 때문에 확진자를 중심으로 주변에 있던 노출 가능한 사람들에 대한 명단을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도 "코로나19 방역에 특권은 없다"며 민주노총이 명단 제출을 거부한 것과 관련해 엄정하게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방역에는 차별이 있을 수 없고 어느 누구도 예외가 없다는 것이 문 대통령의 생각"이라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관한 일이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민주노총의 명단 제출 거부와 관련해 엄정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선 정 본부장은 "(브리핑 전에) '명단 제출을 받을 예정'이라고 보고를 받았다"면서 "실무자와 협의하는 중이어서 더 정확한 사실은 확인해서 말씀드리겠다"고 답했습니다.

 

방역에는 여야가 필요없습니다. 민주노총이라고 코로나19 안 걸립니까? 하여간 문재인은 이해 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