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스터트롯 서울 공연 취소?

송파구에서 집합 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공연이 3일 남았는데 송파구에서 집합 금지 명령을 내려 서울 공연이 취소 위기에 빠졌습니다.

 

서울 송파구가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KSPO돔) 등에 대해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려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서울 콘서트 개최가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송파구는 지난 21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과 핸드볼경기장을 운영하는 국민체육진흥공단에 5000석 이상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송파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에 따르면 명령 효력은 이날 정오부터 발생해 별도 해제 시까지 계속됩니다. 이에 따라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미스터트롯’ 서울 콘서트도 영향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올림픽공원 시설물을 임대하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송파구 측은 이번 명령이 나온 만큼 공연 진행은 어려워졌다는 입장입니다. 처분을 위반하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발이 될 수 있습니다.

미스터트롯 첨가자들이 출연하는 이번 콘서트는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3주간 총 15회에 걸쳐 열리며 회당5200명이 관람할 예정입니다.

주최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난 2월부터 수차례 공연을 연기한 끝에 ‘좌석 간 거리두기’를 적용해 공연하는 방안을 확정했습니다.

체조경기장 규모는 1만 5000석이지만 ‘바둑판’ 식으로 좌석을 띄워 관람객 수를 줄인 것입니다.

‘미스터트롯’ 서울 공연이 성사가 되면 코로나19 국면에서 사실상 처음으로 대규모 공연이 재개되는 셈이어서 공연업계 관심도 높았습니다.

 


하지만 대규모 인원이 밀폐된 실내에 장시간 머무를 경우 감염병 전파 위험성이 크고 최근 송파구의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점 등을 고려하면 공연을 강행하기 힘들다는 게 송파구 측 입장입니다.

송파구는 공고문에서 “최근 들어 5일 내 9명 이상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우리 구 확진자 수가 눈에 띄게 급증하는 상황”이라며 “확진자 발생 시 인원이 많아 신속한 역학조사 및 자가격리를 통한 감염대처가 어려워 대규모 확산이 우려되므로 대규모 공연에 대한 긴급한 집합금지 명령조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공연기획사 쇼플레이 측은 공연 개최 문제에 대해 “행정명령을 받았으며 내부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기획사 측은 앞서 행정명령을 전달받은 적이 없다며 “나흘째 (무대장치를)설치하고 있으며, 내일부터 리허설할 예정”이라는 입장을 밝혀 논란이 됐지만 공단 측은 집합금지 명령 통지문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스터트롯' 서울 공연은 오는 24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과 핸드볼경기장 등에서 예정돼 있습니다. 이미 티켓 오픈 직후 전석 매진이 됐으며 '내일은 미스터트롯' TOP7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는 물론 시청자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은 김경민 신인선 김수찬 황윤성 강태관 류지광 나태주 고재근 노지훈 이대원 김중연 남승민이 전 회차에 출연을 확정했습니다.

'미스터트롯' 공연은 서울 공연 이후 오는 10월 초까지 전주 창원 청주 여수 광주 천안 원주 부천 대전 수원 의정부 안산 대구 포항 부산 등 총 16개 지역에서의 개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편 팬텀싱어3 서울 공연도 송파구 집합금지 명령으로 취소가 됐다고 합니다.

 

미스터트롯 공연은 꼭 보고 싶은데 코로나19 예방이 우선입니다. 다른 지역 부터 진행하면 될 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