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흰옷에 김치국물 없에는 방법

 

흰 옷에 묻은 김칫국물,어떻게 제거 하나요

흰옷을 입고 음식을 먹다보면 김칫국물이 옷에 묻어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양파를 이용해보세요!!!

우선 김칫국물이 묻은 자리를 물에 담가 대강 얼룩을 뺀다음 양파를 잘게 썰어 즙이 나오도록 다져서 김치국물이 떨어진 자리에 골고루 펴서 바릅니다.

그렇게 하룻밤을 재운 후 세탁 비누로 손 빨래 하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식초를 활용합니다. 

주방 세제와 식초를 1:1로 섞은 다음 물에 잘 섞어 준 다음 흰 옷에 묻은 얼룩 부분을 비비 주시면... 잘 제거가 될겁니다.

 

주방 세제 대신에 샴푸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만약 식사도중 김치국물이 뭍었다면...중요한 식사 자리인데..ㅠㅠ

일단 식당에 있는 물 티슈를 챙겨 화장실로 가셔요.. 주방세제를 조금 얻을 수 있으면 좋고 없다면 비누를 칠하고 미지근한 물에 잘 비벼 주세요...

락스 사용을 해도 좋지만 옷감이 빨리 상하기 때문에 추천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참고 하세요..

 

흰옷에 김치국물 없에는 방법

 

베이킹소다와 식초
베이킹소다는 약알칼리성으로 단백질과 지방을 녹이는 성질이 있습니다. 여기에 식초를 붓게 되면 두 물질의 반응으로 이산화 탄소가 발생, 섬유 사이에 물질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 얼룩 부위에 부어 조물조물 비벼준 뒤 뜨거운 물로 세탁하면 됩니다. 

 

양파
양파를 잘게 다져 나온 즙을 이용해 김치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김치 얼룩이 묻은 곳에 양파즙을 골고루 펴 바른 뒤 24시간 뒤 세탁하면 양파즙이 김치 양념을 분해시켜 얼룩이 사라집니다. 단 양파의 흰 부분만 사용해야 합니다. 양파의 녹색 부분이 흰 옷에 물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