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 수돗물 유충

인천과 경기, 서울시내 수돗물에서 벌레 유충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부산 수돗물에서도 유충 발견 의심 신고가 10건 이상 확인됐습니다.

 

부산 수돗물에서도 유충이 출몰했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부산에서도 수돗물에 유충이 나왔다는 신고가 11건 접수돼 관계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일단 관계 당국은 정수장이 아닌 아파트 내 저수조에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부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0일 최근 부산에서 아파트와 주택, 세면대와 욕조에 유충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11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의심 신고는 14일부터 19일까지 접수됐습니다.

지역별로는 부산진구와 영도구, 사상구에서 각각 2건씩, 중구, 남구, 수영구, 동구, 금정구에서 각각 1건씩 접수됐습니다.

정수장별로는 덕산정수장 라인이 6건, 화명 정수장은 5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각 정수장에서 간헐적으로 민원신고가 접수된 만큼, 정수 생산이나 공급과정에서 유충이 발견됐을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장마철은 온도와 습도가 높아 모기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있어 아파트 저수조나 가정 물탱크, 가정 내 하수구, 배수구 등에서 유입됐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부산 수돗물에서 유해화학물질이 검출된데 이어 유충까지 발견됐다는 신고가 잇따르자 상수도사업본부는 정수 시스템을 더 촘촘히 가동할 방침입니다.

정수장에서 후 오존 처리를 강화하고 활성탄 세척 주기를 기존 5일에서 3일로 줄이기로 했습니다. 수질감시와 검사도 기존 4시간 주기를 2시간으로 단축한다고 합니다.

또, 오는 21일까지 급·배수계통에서는 배수지의 방충망을 점검하는 등 특별점검을 할 계획입니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저수조가 있는 아파트는 관리사무소 차원에서 모기나 벌레가 유입되지 않도록 저수조 방충 시설 점검, 내부 청소, 하수와 배수구 등 소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부산 수돗물 유충 출몰 소식 전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