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술 깨는 데 이온음료 효과 있나?

연말 회식,송년 모임 때문에 술을 단번에 많이 드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요새 유튜브나 여러 매체를 통해 술 안취하고 빨리 깨는 방법에 대해 많이들 보실 텐데 술을 단번에 빨리 깨는 방법은 없습니다. 어느정도 숙취 해소에는 도움이 될수는 있을 겁니다.

술을 마실 때 물이나 우유,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으면 혈중알콜농도가 낮아져 술에 취하지 않는다,매일 조금씩 술을 마시면 주량이 늘어나다,취기가 오를 때 화장실을 여러번 다녀오면 술을 빨리 깰 수 있다는 등 여러 술에 대핸 오해와 진실이 많은데 일단 술을 마시면 물을 많이 마셔도 혈중 알콜 농도는 낮아 지지 않습니다.

일단 술 마시는 속도는 혈중 알콜농도를 낮추지는 못합니다. 술을 마시는 양에 따라 혈중알콜농도가 증가하는 것인데 다른것과 함께 마신다고 낮아지지는 않습니다. 술을 천천히 마시면 취하는 속도가 늦어질 뿐 술을 많이 마신다면 결국 몸에 미치는 영향은 같습니다.

몇몇 유튜브 방송에서 술에 탄산음료나 이온음료 등을 섞어 마시면 술에 늦게 취하고 건강에도 덜 해롭다고 하는데 이또한 과학적으로 입증된 방법은 아닙니다. 오히려 탄산음료나 이온음료는 체내에서 흡수가 빨라 알콜을 함께 바르게 흡수시키면서 술에 더 빨리 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유도 마찬가지로 물 성분이기때문에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술을 빨리 깨는 방법이라기 보다는 덜 취하는 방법이 맞는 말인것 같습니다. 밥이나 고기를 먹어 든든히 배를 채우고 술을 먹는 것이 차라리 낫습니다.

콩나물이나 조개류 등을 포함한 해장국을 마시면 술이 깬다는 말이 있는데 이러한 음식은 술에 대한 해독을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만 단번에 술을 깰 수는 없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간에서 알콜을 해독하는데는 시간이 충분히 필요합니다.


일단 술을 마실 때는 자신의 주량에 맞추어 마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적절한 음주량은 본인이 알고 계실겁니다. 폭음이나 과음은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연말,연초 술자리에서 적절하게 술 마시고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술을 안 마시면 안 취합니다.술을 단번에 빨리 깨는 방법은 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