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세값 상승 이유..전세대란

정부의 잇다른 부동산 정책으로 오히려 전세값은 상승 하고 있습니다.
전세 매물 또한 구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시장에서는 이미 전세 물량이 사라지고, 품귀 현상 속에 전셋값이 치솟는 모습이 곳곳에서 눈에 띄고 있는데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갭투자 잡으려다 세입자만 잡는다는 말이 나옵니다.

정부의 22번째 부동산 대책인 '7·10 대책' 발표 이후에도 전셋값은 더 가파르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다(多)주택자에 대한 세금 중과(重課)가 세입자들에게 전가될 수 있다는 우려가 현실화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16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13일 기준 전국 아파트 전셋값은 전주(前週)보다 0.14% 올랐고, 상승 폭도 0.01%포인트 커졌다. 제주를 제외한 전 지역이 올랐습니다. 특히 서울 아파트 전셋값은 0.13% 오르며 55주 연속 상승했습니다. 강남 4구(강남·서초·송파·강동)의 전셋값은 0.25% 올라 상승세가 두드러졌습니다. 강동구가 0.3%, 송파구 0.26%, 강남구 0.24%, 서초구 0.21% 올랐다. 동작(0.11%)·마포(0.19%)·성동(0.15%) 등도 상당 폭 올랐습니다.

한국감정원은 "저금리에 따른 풍부한 유동성과 2년 실거주 양도세 비과세 요건 강화, 청약 대기 수요 등으로 전세 매물이 부족한 가운데, 신규 분양 예정 지역이나 역세권 신축 위주로 전셋값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세도 이어졌습니다. 서울 아파트 값은 전주 대비 0.09% 올라 상승 폭은 전주(0.11%)보다 줄었지만, 오름세는 계속됐습니다. 경기도 아파트 값은 여전히 높은 상승률(0.23%)을 기록했습니다. 세종시는 지난주 2.06%에서 이번 주 1.46%로 상승 폭은 줄었지만, 지난주에 이어 전국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권대중 명지대 교수는 "정부가 대책을 내놓을 때마다 전셋값은 상승했고, 앞으로도 계속 오를 것"이라며 "결국 정부 정책이 전셋값을 올린 셈"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가 전·월세 상한제 등 임대차 3법을 예고한 가운데 집주인들이 전셋값을 미리 올리는 데다,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매매 수요가 전세 수요로 돌아서면서 공급 부족 현상이 심화돼 전셋값을 밀어올리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또한 집주인들이 오른 세금을 내기 위해 전세를 월세로 돌리는 부분도 전세값 상승 원인이라 생각합니다.

머지않아 우리나라도 전세가 없어질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