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 프로필

홍의락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구시 경제부시장 자리를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홍 전 의원은 정무직인 부시장 직을 맡기 위해 일시적으로 민주당 당적을 포기할 것으로 보입니다.

홍 전 의원은 이날 오전 민주당 대구시당 현안보고 및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대구시와 상의해 26일 공식 기자회견을 가질 것”이라며 “일을 하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경제부시장으로 가면 성과를 낼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런 고민을 해왔다”고 말했습니다.

 

권영진 대구시장에게서 경제부시장직을 제의받은 홍의락 전(前)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구시 경제부시장 자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사실상 수락 의사를 밝혔습니다. 홍 전 의원이 대구시 경제부시장에 취임하게 되면 남경필 전 경기지사의 '경기도 연정(聯政)'에 이어 전직 국회의원이 참여하는 두 번째 광역단체 협치 사례가 됩니다.

홍 전 의원은 25일 조선일보 통화에서 "경제부시장직을 수락했다고 보면 된다"며 "수락한다는 내용을 내일(26일)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홍 전 의원이 취임할 경우 7월 1일 자로 예정된 대구시 정기 인사에 맞춰 본격적인 정무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홍 전 의원은 이날 오후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 현안 보고 및 간담회에 참석한 뒤 경제부시장직 수락 여부를 묻는 기자들에게 "일을 하고 안 하고 문제가 아니라 일을 하기 시작하면 결과가 있어야 하는데 그걸 어떻게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해왔다"며 수락 의사를 내비쳤습니다. 그러면서 "대구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 해야 할 일이 많은데 어떻게 풀어낼 수 있을지 고민이 많다"며 "제의한 사람들이 너무 오래 기다렸기에 이제는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했습니다. 홍 전 의원은 19대 총선 때 민주통합당 비례대표로, 20대 때는 무소속으로 대구 북구을에서 출마해 국회의원에 각각 당선됐습니다. 이후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으며, 21대 총선에서는 낙선했습니다.

 

홍의락 프로필

1955년 3월 11일 경상북도 봉화군 봉성면 동양리 두동마을에서 태어나 봉화 동양초등학교, 계성중학교, 계성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고려대 74학번으로 설훈, 신계륜 등과 동기입니다.

2003년에 열린우리당 경상북도당 대변인으로 정계에 입문하였으며, 2010년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주당 경상북도지사 후보로 출마하여 11.8%의 득표율을 기록하였습니다.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대구에 출마에 당선 됐으나 21대 선거에서는 낙선을 했습니다.


- 제20대 국회의원 (대구북구을, 더불어민주당)

-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

-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 국회 4차산업 특별위원회 위원

-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제4정조위원장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