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뇌전증 전조증상 원인은?

뇌전증은 간질이라 예전에 불렀습니다.

뇌전증은 뇌피질의 신경 활동이 과도하거나 초동기화로 인해 일어나는 질병입니다.
간질 자체가 잘못된 용어는 아니지만 사회적 편견이 심하고, 간질이라는 용어가 주는 사회적 낙인이 심하기 때문에 뇌전증이라는 용어로 변경되었습니다. 비록 용어는 변경되었으나 뇌전증과 관련해서는 명명법 이외에는 바뀐 것이 없으며 진단과 치료에 실질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뇌전증을 앓게 되면, 수면 부족이나 알코올 금단 현상 등 발작을 유발하는 행동을 하지 않아도 24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2회 이상 발작이 일어납니다.

뇌전증의 주요 원인은 뇌졸중, 선천기형, 두부외상 뇌염, 유전, 미숙아, 분만 전후 손상 등이 있습니다.뇌전증은 생후 1년 이내의 유아에게 가장 높게 나타나고 60세 이상의 노년기에도 발생합니다. 


뇌전증의 전조증상으로는 사지 경련, 언어 장애, 의식 변화 같은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한쪽 팔만 흔든다든지, 멍한 상태가 오래 유지되는 등의 미미한 증상도 뇌전증의 증상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불치의 병으로 여겨졌던 뇌전증. 하지만 의학의 발달로 뇌전증의 치료법은 다양해졌고 ‘어렵지만 나을 수 있는 병’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뇌전증 환자의 80%가 적절한 약물 치료만으로 정상인과 다름없는 생활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뇌전증 전조증상 원인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