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 1,2학년 등교 27일부터

교육부에서 고2,중3,초1-2학년,유치원 생의 등교 개학을 27일 예정대로 진행 한다고 합니다. 초2학년 학부모로써 우려되는건 사실이긴 하나 마냥 집에만 있을 수도 없는것 같습니다.

 

27일 고2와 중3, 초1∼2, 유치원생의 등교수업을 앞두고 교육부가 수도권 및 대구 등 감염 우려가 큰 지역의 학교는 등교 인원이 전교생의 3분의 2를 넘지 않도록 시도교육청에 강력히 권고했습니다. 코로나19 지역감염 우려가 계속되자 학교 내 밀집도를 최소화하려는 방안입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등교수업 추가 지원방안 브리핑을 열고 "27일 고2, 중3과 초1~2학년, 유치원생의 등교수업은 예정대로 진행한다"며 "감염 확산에 대한 우려가 큰 지역들은 학교 내 등교 인원이 전체 학생의 3분의 2가 되지 않도록 강력하게 권고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현재 집단감염 발생 우려가 큰 지역은 수도권, 대구, 경북 구미 등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유치원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20일 고3에 이어 27일 고2와 중3, 초1∼2, 유치원생의 등교를 앞두고 있지만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줄어들지 않자 교육부가 추가 대책을 마련한 것입니다. 교육부에 따르면 27일 등교를 시작하는 학생은 237만명에 달합니다.

유 부총리는 등교 개학 후 긴급돌봄이 종료된다는 논란과 관련해선 "등교수업으로 학교의 돌봄지원이 없어지지 않는다"며 "오전반, 오후반, 격일제, 격주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을 운영하더라도 돌봄 공백은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일부 시도교육청이 등교가 개시되면 긴급돌봄을 중단한다고 발표해 학부모의 반발을 산 바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자녀를 학교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공부하게 하더라도 출석은 인정됩니다.

유 부총리는 "학부모가 등교수업이 불안하다고 느낄 경우 가정학습도 체험학습의 하나로 인정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전했습니다.

 


교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방역·생활지도, 분반 수업 운영 지원 인력 3만여 명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 인력으로 방과 후 학교 강사, 퇴직 교원, 자원봉사자, 시간강사 등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교원의 불필요한 업무도 줄입니다. 교육부는 6월 한 달을 `등교수업 지원의 달`로 지정해 해당 기간 수업과 직접 관계없는 외부 연수, 회의, 행사, 출장 등을 지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학교 현장에 부담을 줄 수 있는 교육부 추진 사업도 축소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저학년 학부모 사이에선 자녀들이 생활방역수칙을 제대로 지킬 수 있을지 우려스럽다는 목소리가 큽니다.
열화상 카메라, 마스크, 손 소독제 구비 등 방역 준비와 별개로 학생들이 거리 두기 등 안전수칙을 얼마나 잘 따르느냐에 따라 방역 성패가 갈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등교를 시작한 고3 학생도 학교에서 제대로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오는 상황인데 초등학교 1-2학년이 제대로 지킬 수 있을지 의문이긴 합니다. 

코로나19로 달라진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하지만 적응을 시켜야겠습니다.

 

일단 초등학교 2학년 아들은 격주로 등교를 한다고 합니다. 1주일은 집에 있고 그 다음주는 학교에 가고 그런식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