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믹스커피 칼로리 부작용

하루에 두세잔 정도 믹스커피 마셨었는데 최근에 끊었습니다.건강 생각해서 안 마시기로 했는데 달달한 믹스커피 맛 쉽게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믹스커피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믹스커피는 하루 한잔 정도 마시기 바랍니다.그 이상은 마시지 말아주세요

믹스커피 칼로리

블랙커피 1잔의 열량은 5kcal에 불과한 반면 믹스 커피 1잔은 무려 50kcal의 열량을 낸다고 합니다.(커피 1티스푼, 설탕과 분말 크림이 각각 1.5 티스푼 기준)
다방커피라고 불리는 믹스커피의 경우 한 봉(12㎖)의 경우 50㎉로, 끼니마다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가지게 되면 삼각김밥(174㎉)으로 한 끼를 더 추가한 셈이 돼버립니다.

 

믹스커피 부작용
커피믹스는 함유된 지방 중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포화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포화지방은 고혈압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는데, 혈관 내에 쌓이면 혈관이 좁아져 혈류 흐름에 장애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뇌의 혈관이 막히면 뇌졸중으로 발전하고 심장에 있는 관상동맥이 막히면 심근경색이 됩니다.

커피믹스엔 다량의 설탕이 들어 있으므로 정상적인 대사 조절을 위해 커피믹스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설탕이 든 음료의 과다 섭취는 혈중 지방 농도 증가와 인슐린 저항성·지방간·제2형 당뇨병·심혈관질환·대사증후군·복부 비만·고요산혈증의 발생 위험을 높아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혈관 건강 등에 문제가 있고 특히 지방 섭취에 주의해야 할 사람에겐 커피믹스 섭취 빈도와 섭취량 조절 꼭 하시기 바랍니다.

커피믹스 부작용 칼로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