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종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세종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5월11일 부터 온라인에서 시작합니다.오프라인 신청은 18일 부터입니다.

세종시가 11일부터는 온라인, 18일부터는 방문접수를 통해, 정부가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습니다.
지급대상은 관내 13만 6433가구며 규모는 927억 9000만원입니다.
7일 세종시에 따르면 긴급재난지원금은 가구당 4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가구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지급 대상자 여부와 가구원 수 확인은 정부가 개설한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세대주의 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가능합니다.
또 일시적 집중 현상으로 홈페이지 서버 과부하 등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 요일을 제한해 운영합니다.
단, 가구 및 가구원 산정 기준일은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발생한 혼인, 이혼, 출생, 사망 등은 가구 기준에 반영되지 않아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지급 방식은 신용·체크카드와 세종시 지역화폐인 여민전 기프트카드 중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로 받으려면,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5월 18일부터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신청은 세대주만 가능하며, 신청한 날로부터 약 2일 후 세대주 명의의 카드에 지원금이 충전됩니다.
세종시 지역화폐 여민전 기프트카드로 받을 경우, 5월 18일부터 세종시 홈페이지와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 시 기존 지급되는 적립금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이 어려운 고령 시민이나 장애인은 ‘찾아가는 신청’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지원되는 지원금은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을 제외하고 세종지역 신용·체크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 기한은 오는 8월 31일까지며, 만약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됩니다.
또한 ‘긴급재난기부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기부도 가능합니다. 방법은 지원금 신청 시 기부 의사를 밝히거나, 수령 후 기부, 3개월 내 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으면 기부한 것으로 처리됩니다.
양완식 세종시 보건복지국장은 “긴급재난기부금의 신청, 접수, 지급 등을 차질 없이 진행 하겠다”라며 코로나19 전파와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문 신청보다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세종시청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