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흥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액

시흥시에서 5월 11일 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및 지급액 등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시흥시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긴급재난지원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되, ‘가구’ 단위로 지급합니다.

- 기준일 : 2020년 3월 29일(일)

- 가구 : 주민등록 세대를 기준으로 하되,건강보험 피 부양자 개념적용

※ (예시) 주민등록표상 세대가 분리되어 있더라도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로등록된 배우자와 자녀는 한 가구로 구성합니다.

- 원칙1 : 주민등록법상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함께 등재된 사람(동거인 제외)을  하나의 가구로 구성하되,

- 원칙2 : 타 주소지에 등재된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추가증 대상 포함)인배우자와 자녀는 경제공동체로 보아 가입자와 동일가구로 구성

 

주민등록표상 세대가 분리된 배우자·자녀·부모의 경우는?

○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로 등록된 배우자·자녀’는 주민등록표상 세대가 다른 경우에도 건강보험 가입자와 생계를 같이 하는 경제공동체로 보아 가입자와 동일 가구로 구성됩니다.

○ 다만, 건강보험 가입자와 주소지를 달리하는 직계존속(부모)이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로 등록된 경우에는 동일한 경제공동체로보기 어려우므로 별도 가구로 구성됩니다.

 

시흥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액

가구원 수 기준에 따라 1인 가구는 40만원, 2인 가구는 60만원, 3인 가구는 80만원, 4인이상 가구는 100만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시흥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수단

시흥시민들은 신용·체크카드,시흥화폐 시루(모바일·지류) 중에서 선택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흥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용·체크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 신용·체크카드에 지원금을 충전하고 싶은 국민들께서는,※ 세대주만 신청가능하며,세대주 명의의 카드에만충전됩니다.

- 5.11.(월)부터충전을 희망하는 카드의 카드사 홈페이지에서‘긴급재난지원금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와 연계된 은행 카드 등

-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 5.18.(월)부터각 카드사와 연계된은행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예시) 신한카드-신한은행, kb국민카드-국민은행, 우리카드-우리은행 등

* 오프라인 영업점이 없는 경우는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현대카드, 롯데카드 등)

- 충전금은 신청일로부터 약 2일 후 해당 카드에 지급됩니다.

 

시흥화폐 시루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 시흥화폐 시루를 받길 희망하는 주민들께서는,※ 세대주 및 대리인 모두 신청과 수령이 가능합니다.(단,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제출)

- 5.18.(월)부터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시루는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 후 수령까지 2~3일 소요예정

 

○ 신용·체크카드는 세대주 본인이, ‘본인 명의’ 카드로만 신청하고,충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카드사 연계 은행 방문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지참하셔야 합니다.

○ 시흥화폐 시루는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경우 세대주 및 대리인모두 신청과 수령이 가능합니다

 

시흥시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신청기간 알아 보았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