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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청주시는 지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자가 36만597가구의 83만1천11명으로 예상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청주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현금, 신용(체크)카드, 지역 화폐로 지급할 계획입니다.

지급 액수는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입니다.

청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 대상자 통합 조회 방법

조회 기간 : 2020. 5. 4.(월) 09:00 ~

조회 방법 : https://긴급재난지원금.kr 접속 → 공인인증서 로그인(세대주만 가능) → 조회

○ 지원금 신청 방법

대상가구의 세대주가 신청

온라인/방문 신청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5부제 시행
월 1, 6 화 2, 7 수 3, 8 목 4, 9 금 5, 0 (토 · 일은 모두)

# 청주페이

온라인(5.11.부터)
[청주페이 카드소지자] 청주시 홈페이지(청주페이 온라인신청) → 신청 → 지급(충전)

행정안전부의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23:30 ~ 00:30 동안은 신청 불가

오프라인(5.18.부터)
[청주페이 카드 미소지자]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공카드 수령 → 온라인 신청 → 지급(충전)

# 신용카드, 체크카드

온라인(5.11. ~ 5.31.) : 카드사 홈페이지 로그인 → 신청 → 지급(충전)

오프라인(5.18. ~ 5.31.) : 카드 연계 은행 창구 방문 → 신청 → 지급(충전) *주말신청 불가
※ (참고) 신청카드 유형 및 사용 예시
- 카드 : 소지하고 있는 신용ㆍ체크카드 중 지원금 충전을 원하는 카드
- 사용 : 지원금 충전액은 기존 카드사 포인트와 구별되며 카드 청구액에서 차감가능

○ 문의전화

365민원콜센터(043-201-0001)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청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청주시청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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