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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동작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을 위해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신속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5월 11일 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시작됩니다.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동작구에 주소를 둔 모든 주민으로 지급 기준일인 지난 3월 29일 기준 총 18만 2000여 가구이며, 지원액은 가구별로 1인 40만원, 2인 60만원, 3인 80만원, 4인 이상 100만원입니다.


동작구는 지난 4일 기초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대상자 등 취약계층 가구에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우선적으로 현금을 지급했습니다.

복지시스템 자료를 활용해 기존 수급계좌로 입금했으며, 계좌에 오류가 있는 경우 신속하게 검증해 8일까지 지급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그 외 일반가구는 신용·체크카드, 서울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에서 지급수단을 선택해, 마스크 5부제처럼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정해진 날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은 오는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세대주가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18일부터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방문 접수도 가능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11일부터 별도 구축되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선불카드로 지급을 희망하는 주민은 18일부터 해당동 주민센터에 세대주가 방문해 신청하거나 세대원, 대리인 등의 경우 위임장, 위임하는 사람과 위임받는 사람의 신분증을 모두 지참해 방문해야 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통합콜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동작구청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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