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등학교 저학년 등교개학 언제?

고3부터 5월13일 등교 합니다.5월 4일 오후 네시에 정식 발표를 했습니다.
정부가 이번주 수요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을 결정했습니다.
학생들의 등교수업 시기와 방식도 오늘(4일) 오후 발표될 예정인데요 연휴 잠복기를 고려한 이달 19일쯤이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현재 초·중·고등학교는 온라인으로 개학한 상태입니다. 지난달 9일 고3과 중3을 시작으로 중·고교 1~2학년과 초등 고학년, 초등 저학년 순으로 원격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교육부는 등교 수업도 원격수업처럼 고학년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할 방침입니다. 이달 5일까지 이어지는 연휴가 끝난 뒤 2주 정도 이어질 코로나19 잠복기를 고려해 이르면 19일 전후 등교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대학 입시를 앞둔 고3은 등교 시기가 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저학년부터 등교해야 한다는 의견도 일부 있었지만, 감염병 전문가들이 저학년은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어려울 수 있다며 반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유치원은 온라인 개학도 못하고 있어 무기한 개학연기 상태입니다.오늘 개학을 언제 할지 발표 한다네요

초등 저학년 등교개학은 6월달로 미뤄지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아들이 학교 가고 싶다고 난리인데ㅠ

이따가 발표나면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