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당선자 명단 허은하

미래한국당이 이번 4.15 총선에서 19명의 당선자를 배출 했습니다.19번 허은하까지 당선이 됐습니다.

4·15 총선을 통해 21대 국회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 온 47명의 비례대표 의원이 입성한다.


1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개표 결과 미래통합당의 비례정당인 미래한국당은 19석, 더불어민주당 비례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은 17석, 정의당은 5석, 국민의당은 3석, 열린민주당은 3석을 각각 확보 했습니다.


미래한국당에서는 매헌(梅軒)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인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이 비례대표 1번으로 당선됐습니다.

경제·경영 전문가인 윤창현 전 한국금융연구원장, 한무경 전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은 각각 2번과 3번으로 국회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탈북자이자 중증 장애인으로 미래통합당에 영입돼 주목을 받은 지성호 나우 대표도 당선이 확정됐습니다.

시각 장애인인 김예지 피아니스트, 이종성 전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사무총장은 장애인 당선자입니다.



조수진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 조태용 전 외교부 1차관, 신원식 전 합동참모본부 차장도 국회의원이 됩니다.


정경희 전 국사편찬위원, 조명희 경북대 교수, 박대수 전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이영 테르텐 설립자, 최승재 전 소상공인연합회장, 전주혜 전 판사 역시 당선권에 들었습니다.


호남 출신 정운천 의원은 비례대표 16번으로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서정숙 전 한국여약사회장(17번), 이용 전 국가대표 봅슬레이 감독(18번), 허은아 한국이미지전략연구소장(19번)도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미래한국당 당선자 명단 알아 보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