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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기간은?

안성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기간 알아보았습니다.
안성시가 모든 시민에게 지급하는 ‘안성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접수를 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성시는 1인당 25만원씩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더한 35만원을 일괄 지급합니다.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지난달 23일 이전부터 안성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신청일 현재 안성시에 주민등록지가 돼 있는 내국인이어야 합니다.

재난기본소득은 지역화폐와 신용카드, 선불카드 등 모두 3가지 형태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지역화폐와 신용카드 접수가 먼저 시작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미성년자 경우에만 법정대리인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가족구성원이라면 성인과 미성년자 모두 대리 신청과 수령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농협은행(안성시지부, 안성시청출장소, 안성공도출장소) 3개소와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오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한은 사용 개시 문자 수신이나 카드 수령일로부터 3개월로 최종 기한은 8월 31일까지입니다.

신용카드와 선불카드로 신청할 경우 사용처는 안성시 내의 음식점, 편의점, 슈퍼 등 소상공인 매장이나 전통시장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나 기업형 슈퍼마켓, 하나로마트, 주유소 등 연매출 10억 원 이상 업소나 단란주점이나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업소, 법인사업자의 직영점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일반 신용 카드나 현금 카드처럼 사용하면 자동 차감 처리되는 식입니다.


안성사랑카드로 신청하면 기존 지역화폐 사용처인 하나로마트, 병의원, 약국, 주유소 등에서 제약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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