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 수업 출석체크는 어떻게?

오늘부터 중3,고3이 온라인 개학을 합니다.출석체크등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석 체크 방식은 교사에 따라, 수업 형태에 따라 다양합니다.
화상카메라로 학생들의 얼굴을 볼 수 있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이라면, 교사가 곧바로 출석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웹카메라가 없는 학생은 채팅이나 메신저로 확인 가능합니다. e학습터나 EBS온라인클래스 등 학습관리시스템(LMS)에서 사전 제작 영상을 보는 수업이라면 교사가 학생이 언제 접속해서 얼마나 수업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이 여의치 않다면 학부모 전화나 카톡등 메시지로 출석 체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출석은 매 수업마다 체크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루 6차시 수업을 모두 빠졌다면 해당일은 결석이 됩니다. 만약 6차시 수업 중 4차시는 듣고 2차시를 빠졌다면, 출석일로는 인정되지만 2개 수업은 결과 처리돼 학생부에 기록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다면 따로 수업 영상을 보고 출석 인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최종 확인은 7일 내 하도록 했지만 초등학교는 좀더 융통성을 둘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기준은 교육청과 학교에서 결정합니다.


학습 사이트에 로그인이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교육부에서는 LTE, 5G 통신보다는 유선 인터넷이나 무선인터넷(와이파이) 이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e학습터나 EBS온라인클래스 등 학습사이트에는 수업시간에 맞춰 접속할 경우 장애가 있을 수 있는만큼 미리 접속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부는 접속이 잘 안된다면 반복해서 계속 로그인하기보다는 교사에게 알리고 잠시 후 접속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사상 처음 실시 되는 온라인 수업,진행이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
온라인 수업 출석체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