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산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지급시기

안산시에서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4월9일부터 실시 한다고 합니다.

안산시는 나이, 직업, 소득, 국적과 상관없이 1인당 10만원씩 지급할 방침이며, 전국 최초로 외국인 주민(등록 외국인·외국국적동포)에게는 7만원을 지급합니다.

경기도에서 주는 재난 기본소득 10만원과는 별개로 지급을 하는 겁니다.

신청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가능하고 방문 신청도 가능한데 일단 4월9일부터는 온라인 신청을 시작 한다고 합니다.

선불카드 방문 신청은 4월 20일 부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안산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상은 4월2일 기준으로 안산시에 주소를 둔 모든 시민입니다.




지난 2월 대한민국 최초로 문화와 민족적 다양성을 인정하는 도시로 평가받아 유럽평의회 주관 ‘상호문화도시’에 지정된 데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이 거주하는 도시 특성을 반영한 것입니다.


행정안전부 보통교부세 수요금액 산정 시 외국인의 경우 내국인의 70% 수준으로 산정하는 것을 고려해 결정했다.지급 대상자는 2일 0시 기준 안산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외국인 등록 또는 국내거소 신고가 된 74만여 명으로 수령 때까지 지속해서 등록을 유지하는 시민이다.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급 방법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자금이 흐르도록 안산화폐 다온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안산시청 또는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지급시기는 아직 미정입니다.5월경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