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국민 위로지원금 준다고?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전국민 위로지원금을 통한 국민 위로와 사기진작, 경기회복을 강조했습니다.

19일 문 대통령은 청와대 본관에서 진행된 민주당 지도부와의 간담회에서 "코로나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 위로지원금을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며 "문 대통령은 온 국민이 으쌰으쌰 힘을 내자는 차원에서 국민을 위로하고 소비를 진작시킬수 있는 지원금을 강조한 거다. 소비진작도 있지만 사기진작을 더 강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핵심관계자는 "그동안 당 내부에서 전국민 재난지원금의 용어와 성격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었다"면서 "문 대통령이 전국민 위로지원금을 통한 국민 위로를 강조하면서 어느 정도 개념이 정립된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전국민 재난위로금'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양향자 의원이 지난 1월4일 새해 첫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제안했던 내용입니다.
당시 양 의원은 "전국민 재난지원금이 아니라 전국민 재난위로금 차원에서 검토해야 한다"면서 "소비 진작이나 경제 부양의 당위성만을 이야기하려는 것이 아니다. 지난 1년 간 코로나 가시밭길을 묵묵히 견뎌주신 모든 국민께 드려야 할 위로 차원에서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부를 믿고 따라주신 것에 대해 보답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전국민재난위로금 논의를 지금 당장 시작하자"고 촉구한 바 있습니다.

 

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10만원짜리 뿌릴 계획인거 같은데 절대 속으면 안됩니다. 

문재인 지돈도 아닌데 생색 겁나 냅니다.

문재인 대통령 재산이나 기부 먼저 해보세요

www.news1.kr/articles/?4217494

 

문대통령의 '전국민위로금' 누구에게 얼마주나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반응형

+ Recent posts